답변완료 답변 1건의 답변이 등록 되었습니다. 납품서 중복 생성과 각 납품서에 입고/송장 처리 해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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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CODE 가 없는 업무 프로세스 관련 질의는 상황적 설명만 올려 주세요!^^
1. 에러 발생 T-CODE :
2. SAP 에레 메세지 전체 Text :
3. 상황적인 설명 : R3
(필수 정보 - R3 or S4 , IT 직원 or 회계팀(현업) , 최종 원하는 결과 )
안녕하세요~ 늘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고 있습니다!
어처구니 없는 실수로 골치 아픈 문제가 생겼습니다.
- 납품서 중복 생성
- 하나의 납품서에는 입고 처리, 다른 하나의 납품서에는 송장 처리
- 미착품과 미확정 채무의 동시 발생
- 발생 기간은 이미 마감이 끝난 5월과 8월
간단히 정리하자면 현재 이런 상황입니다..
처음엔 MR11로 처리해주고자 했지만 개별 건수가 너무 많고 복잡하며 얽힌 것들이 많아 다른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현재 진행하려고 하는 방법은
1. 송장 취소 (F.13으로 기 반제된 건들은 FBRA 재설정&역분개)
2. 납품서 취소
3. 입고 처리 된 납품서에 송장 처리
4. F.13 처리
이렇게 처리 하려고 합니다. 송장 역분개 및 발행 일자는 12월 1일로 처리 할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위 방법으로 처리를 하는 데에 찝찝한 부분이 있어서..(해당 법인 확인하니 회계적으로는 문제가 없다 합니다)
혹시 좋은 방법이 있을까 문의글 드려봅니다.